페이지의 주요 컨텐츠로 가기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the website of the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2020년10월30일
도쿄도 교통국

로봇 컨시어지를 도입했습니다
(설치 장소:신바시역∙신주쿠 니시구치역)

도쿄도 교통국에서는 도쿄를 방문하는 여행자 등에게 보다 쾌적하게 도쿄의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대화형 로봇 컨시어지를 도입했습니다.
로봇과의 음성대화나 부속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사람과의 접촉을 수반하지 않는 「비대면」으로 환승 경로나 역 주변 정보 등의 안내가 가능하므로 새로운 고객 안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봇 설치 이미지

도영 아사쿠사선  신바시역

Sota

  • 다채로운 모션과 감정을 표현하는 효과음
  • 카운터 위에 설치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

도영 오에도선  신주쿠 니시구치역

ARISA

  • 사람처럼 부드러운 움직임과 유머가 있는 동작
  • 기념촬영 기능 등 높은 엔터테인먼트성

화면 이미지

1 가동 시작일

2020년10월14일(수)

2 가동 시간

10시부터 20시까지(토∙일∙공휴일 포함)

3 설치 장소

  • 도영 아사쿠사선  신바시역(개찰구 밖)
  • 도영 오에도선 신주쿠  니시구치역(B1F 콩코스)

도영 아사쿠사선  신바시역

map

도영 오에도선  신주쿠 니시구치역

map

4 안내 개요

  • 안내 내용
    환승 경로, 역 구내 설비∙출구정보, 역 주변 정보, 관광 정보, 저렴한 승차권 안내
  • 안내 방법
    음성대화, 터치패널(조작용 디스플레이)
  • 대응언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 표시 방법
    디스플레이에 안내 정보나 이용자와 로봇의 대화 내용을 표시
  • 출력기능
    안내 내용을 QR코드로 표시하고,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갖고 가는 것이 가능

※타언어 보도 발표는 이쪽을 참조해 주십시오. (日本語/English/中文

문의처 (일본어 대응에 한함)

도영교통 고객센터 
전화 03-3816-5700 (9:00~20:00 연중무휴)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