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의 주요 컨텐츠로 가기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the website of the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2016년 12월 9일

산업노동국
공익재단법인 도쿄관광재단

민간사업자와 공동으로 도쿄의 매력을 세계에 발신!

쿄도와 공익재단법인 도쿄관광재단은 더 많은 외국인이 도쿄를 찾아올 수 있도록 해외 시장에서 도쿄의 민간사업자와 제휴하여 외국인 여행자 유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번에는 주식회사 미쓰코시 이세탄 홀딩스(도쿄도 신주쿠구, 대표이사사장 집행임원: 오니시 히로시)와 공동으로 도쿄의 매력 홍보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프랑스 파리에서 실시합니다. 국제무대에 진출해 있는 미쓰코시 이세탄의 브랜드력을 활용하여 세련된 도쿄의 매력을 공동으로 PR합니다.
1탄은 10월 27일에 오픈한 쿠알라룸푸르의 점포에서 ‘ISETAN The Japan Store &TOKYO’를 실시합니다.

1 ‘ISETAN The Japan Store &TOKYO’ 개최 개요

이벤트 회장

ISETAN The Japan Store Kuala Lumpur 3F THE CUBE 등
(LOT 10 SHOPPING CENTER 50 JALAN SULTAN ISMAIL 50250 KUALA LUMPUR, MALAYSIA)

개최 시기

2016년 11월 25일(금)~2017년 1월 14일(토)

2 이벤트 내용

(1) 오치아이 요이치 미디어 아트 전시

디어 아티스트 “현대의 마법사” 오치아이 요이치 씨 및 그가 이끄는 디지털 네이처 연구실이 실시하는 첫 대규모 개인전.
도시 도쿄에서 자란 그의 디지털 아트를 영상과 물질이라는 대립축 속에서 해석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

명칭

Image and Matter by Yoichi Ochiai

전시 기간

2016년 12월 11일(일)∼2017년 1월 14일(토)

갤러리 투어

2016년 12월 11일(일) 13:00∼, 15:30∼, 18:00∼

장소

3F THE CUBE / CUBE_1


콜로이드 디스플레이
비누막 표면을 반짝이게 하는 설치미술


픽시 더스트
물체를 삼차원 공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게 하는 음향장을 만드는 장치

오치아이 요이치 씨

1987년 도쿄 태생, 미디어 아티스트, 쓰쿠바대학 조교, 디지털 네이처 연구실 주재, VRC 이사. 쓰쿠바대학에서 미디어예술을 배우고, 도쿄대학에서 학제정보학 박사학위를 취득(학제정보학부 최초의 조기수료자). 영상을 넘어선 멀티미디어의 가능성에 흥미를 갖고, 디지털 네이처라 부르는 비전을 목표로 연구에 종사. 영상과 물질의 프레임을 재구축하는 표현을 계산기 물리장(계산기 홀로그램)으로 실현하고 있다. 정보처리추진기구로부터 슈퍼 크리에이터/천재 프로그래머로 인정받았다. World Technology Award 2015, 세계적인 미디어 아트상인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상 수상 등 국내외에서 다수의 수상.

(2) Ly 아트 작품의 전시・판매

진기예의 아티스트 Ly(리) 씨가 그녀의 시점에서 파악한 도쿄를 표현. 또한 프리 아트 스페이스에서 작품 전시 판매 및 한정 상품 판매를 실시합니다.

명칭

FAR FROM HOME-TOKYO LANDSCAPE, STREETS-

전시 기간

 2016년 11월 25일(금)∼12월 30일(금)

장소

3F THE CUBE / FREE ART SPACE

오프닝 리셉션(종료되었습니다)

2016년 12월 3일(토) 15:00∼19:00

라이브 페인팅(종료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25일(금)∼12월 2일(금)

백색, 검정색, 회색으로 구성된 작품을 전시ㆍ판매

Ly 씨

쿄 태생, 페인터. 도쿄를 중심으로 파리, 방콕, 로스앤젤레스 등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목 아티스트. 흰색, 검정색, 회색으로 어려서부터 머리 속에서 만들어 온 세계 및 몬스터를 그린다. 주로 제작의 근원은 ‘SHIT, HATE’. 여러 나라를 베이스로 한 풍경과 스케이트 파크, 숲, 공상의 세계에 LUV(루브)라는 그녀가 낳은 괴물이 잠복해 있는 랜드 스케이프 페인팅 및 뮤럴을 제작. 이번에는 멀리 떨어진 도쿄에서 Ly의 세계 풍경과 LUV의 거처를 쿠알라룸푸르로 옮겨 도쿄에서 태어나 자란 그녀가 느끼는 지금의 “도쿄” 풍경을 소개한다.

(3) ‘Time Out Love Tokyo Awards 2016’과의 협동 이벤트

임아웃 도쿄가 주최하는, 도쿄의 매력을 전세계에 전하는 어워드 ‘Time Out Love Tokyo Awards 2016’에서 후보 작품의 전시 및 타임아웃 쿠알라룸푸르 편집장의 토크쇼를 실시하여 도쿄의 매력을 발신합니다.

1) 후보 작품 전시

명칭

Time Out Love Tokyo Awards 2016 Exhibition

전시 기간

2016년 11월 25일(금)∼12월 25일(일)

장소

1F THE STUDIO/STUDIO.I

2) 타임아웃 쿠알라룸푸르 편집장의 토크쇼

명칭

Time Out Love Tokyo Awards 2016 Event Special Talk Session

개최 일시

2016년 12월 11일(일) 14:30∼, 17:00∼

장소

1F THE STUDIO / Time Out Tokyo Café

<참고> ‘Time Out Love Tokyo Awards 2016’ 개요

  • 개최 일정
    2016년 10월~12월
  • 대상 지역
    도쿄도 전역
  • 카테고리
    1 레스토랑 2 카페 3 바 4 숍 5 제품 6 액티비티 7 인물
  • 소구 대상
    방일 외국인(도내 거주 외국인 포함), 일본인
  • 후보 선출 방법
    타임아웃 도쿄 에디터가 선출
  • 심사 방법
    세계 41개국 109개 도시에 퍼져 있는 타임아웃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심사원을 선출. 심사원을 도쿄로 초청하여 심사를 실시.

도쿄도 장기비전 사업

본 건은 도쿄도 장기비전에 설정된 아래 도시전략/정책지침 관련 사업입니다.

  • 도시전략3 ‘일본인의 마음과 도쿄의 매력 발신’
    • 정책지침7 ‘‘환대하는 마음’으로 전세계 손님을 환영하는 도시의 실현’

문의처

산업노동국 관광부 기획과
전화:+81-3-5320-4723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