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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10월4일
수도국

도쿄도 수도국 고객 센터의 다언어 대응 개시에 대해서

도쿄도 수도국에서는 지금까지 외국인 고객에게 영어로 대응해 왔지만 향후 도쿄 2020대회 등을 통해 도쿄가 국제도시로서 더욱 발전할 것을 내다봄과 동시에 다이버 시티 실현을 위한 배리어프리화를 추진하기 위해 종합 창구인 고객 센터에서 다언어 지원을 아래와 같이 시작합니다.
앞으로도 기간 라이프 라인으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최우선으로 더욱더 서비스 향상에 지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다언어 대응

(1) 대응 언어

일본어 외에 5개 국어에 대응(영어, 중국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 실시에 있어서는 민간(다언어 센터)의 서비스(3자 통화)를 활용
  • 5개 국어는 민간의 대응 언어나 도내의 국적별 외국인 인구를 고려하여 선정

(2) 접수 시간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8시 30분~20시 00분
돌발적인 누수 사고 등 긴급한 용건은 종일 24시간 다언어로 안내합니다.

3자 통화의 개요

고객과 고객 센터와의 대화에, 다언어 센터가 들어와 동시통역을 실시
※필요할 때에 다언어 센터와 연결

3자 통화의 이미지 화상
3자 통화의 이미지 화상

고객 센터의 개요

  • 도에이 급수 구역을 대상으로 이사할 때의 수도 사용 개시 등의 각종 신청, 수도 요금이나 누수 수선, 기타 수도에 관한 문의 사항에 대해 취급하고 있습니다.
  • 하루에 약 8천 건의 전화 문의 등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문의처(일본어만 대응)

수도국 서비스 추진부 관리과
전화 03-5320-6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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